Connect to U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UAM,
K-UAM Confex에서 최초 공개하다.
2022.11
베셀에어로스페이스, 2022 K-UAM Confex 참가!
▲2022년 11월 9일(수)부터 4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2 K-UAM Confex는 UAM 분야의 최신 기술과 트랜드를 논의하기 위한 콘퍼런스와 다양한 UAM 기업의 전시회가 결합된 행사로서 UAM 글로벌 산업 생태계의 플랫폼 역할을 목표를 두고 UAM 유수의 도시와 공항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2022 K-UAM Confex 전시 부스 중 가장 큰 규모의 참가와 컨퍼런스 발표를 통해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UAM 전략, 로드맵, 기체 등을 최초 공개하였습니다.
Connect to U, Global UAM 산업 발전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다.
▲2022 K-UAM Confex 전시회에서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Connect to U'라는 테마를 가지고 참여하였습니다.
UAM, 항공 모빌리티 제조ㆍ서비스 융합기업인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Global UAM 산업 발전의 중신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며 참여하고 있는 R&D사업과 UAM 공동 개발 프로젝트인 'AM-20'를 선보이고, 또한 K-UAM Confex 컨퍼런스 발표를 통해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UAM 전략, 로드맵 등을 최초 공개하였습니다.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전시 부스 공개!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대 규모 부스로 참여하였습니다. AeroMech 社와 공동개발 프로젝트인 'AM-20' 모델과 함께 국내 R&D과제로 진행 중인 OPPAV의 구조시제기와 KLA-100e를 최초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AM-20는 기체 최초 공개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터 체험을 통해 AM-20 비행 체험과 현실화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2022 K-UAM Confex 전시회는 기대와 응원 속에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UAM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AM-20' , 공동 개발 프로젝트 UAM eVTOL 최초 공개
▲AM-20은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미국 글로벌 업체인 AeroMech의 UAM 공동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이 날 전시회에서는 각 기업의 CEO분이 AM-20을 최초 공개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글로벌 UAM 시장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AM-20 공동개발을 통해 국내외 UAM 사업에 참여할 것입니다.
UAM eVTOL, AM-20을 소개합니다.
▲AM-20은 FAA의 ODA업체인 AeroMech과 공동 개발하고 있는 2인승 UAM/AMM 기체입니다. 수직이착륙 운용방식을 가지며 모터는 고정 4개, 틸트 2개를 포함하여 총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AM 기체의 대부분은 4~6인승을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왜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AeroMech은 2인승 UAM 기체를 선택했을까?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헬리콥터나 고정익 항공기에 대한 조종사와 함께 다가오는 UAM 시대에는 UAM/AAM기체에 대한 조종사도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AM-20을 활용하여 국내외 UAM 실증 사업뿐만 아니라 UAM 시대에 맞춰 VTOL(수직이착륙) 조종사 양성용 기체 사업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베셀에어로스페이스만의 장점인 2인승 경량항공기 개발 및 양산의 경험으로 AM-20의 개발 효율을 최대화 시킬 것입니다. 앞으로 2023년부터 AM-20 축소기 비행실증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실기체 초도 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기 추진 경량항공기 'KLA-100e를 소개합니다.
▲KLA-100e는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가 국내 최초로 민간기업에서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2인승 경량항공기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전기추진 경량항공기입니다.
현재 KLA-100e는 R&D 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2022년 11월에 고흥항공센터에서 비행할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R&D 과제가 완료 후 자체개발을 통해 다가오는 UAM 시대, 범세계적 탄소 중립 시대에 기여하고자 내연기관 탑재를 개조/개발하여 친환경 시대에 활용할 수 있는 항공기 개발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유무인 겸용 개인항공기 'OPPAV'를 소개합니다.
▲주관부처인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와 주관기관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진행하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현대자동차, 한화시스템 등이 참여하는 R&D 프로젝트인 'OPPAV'는 UAM용 미래형 비행체 기술 검증용 시제기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초로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탄소복합재 기술로 제작한 'OPPAV 구조시제기'를 공개하였습니다.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OPPAV에서 기체 제작, 설계, 총조립, 비행시험을 담당하고 있으며 'OPPAV' R&D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UAM 시대에 대한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OPPAV는 2023년에는 지상/비행시험을 끝으로 'OPPAV' R&D 프로젝트가 완료되며 최초로 대한민국 UAM 기체가 하늘을 비행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전시 행사
▲미래 모빌리티 핵심기술 고도화 협력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 행사(프리뉴)
무인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기업 프리뉴와 MOU 체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경량항공기인 KLA-100 개발 및 다양한 과제 경험과 프리뉴의 드론 및 핵심부품 자체 개발의 기술력으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미래모빌리티 핵심기술 분야 및 해외시장 진출 파트너십을 위한 합의각서(MOA) 체결 행사(파인브이티)
무인항공기 제조/개발 및 통신 전문기업인 파인브이티와 MOA 체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양사는 이번 합의각서를 통해 미래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항전 기술 고도화 및 통신환경 구축 업무에 협력하며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추진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미래모빌리티 현지 제작 및 인도네시아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 행사(가루다 계열사 GMF)
가루다 계열사이자 인도네시아 최대 항공ㆍ방산분야 MRO(항공정비)업체인 GMF 에어로아시아와 MOU 체결 행사를 진행하였스비낟.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 간의 미래모빌리티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공동의 이익 증진에 힘쓸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2022 K-UAM Confex 전시와 컨퍼런스와 AM-20을 통해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UAM 전략, 로드맵, 향후 계획을 발표하여 UAM 시장의 중심이 되는 포부를 알리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성원과 함께 귀한 발걸음으로 전시회에 방문해 주시고 또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지면을 빌려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UAM, 항공 모빌리티 제조ㆍ서비스 융합기업인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 속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