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이비오스,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선팅한 무인기’ 선보여

美 라스베가스 ‘2023 세마쇼’서 차량용 PPF 신제품 공개… 무인기에 시공

  •  

cnbnews 김예은⁄ 2023.11.01 15:56:00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2023 세마쇼’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에 시공된 이비오스(IVIOS) PPF 모습. 사진=이비오스 제공

오토모티브 필름 브랜드 이비오스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에서 열리는 ‘2023 세마쇼(SEMA Show 2023)’에 참가해 차량용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이하 PPF)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세마쇼에 참가하는 이비오스는 국내 최초 민간 경량항공기를 개발한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협업해 세마쇼 참가 기업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에 카이저 카본 PPF를 시공한 중형 무인기를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신제품은 △카이저 카본 파이버 임페리얼 블루 PPF △카이저 포지드 카본 버건디 PPF 등 2종이다.

이비오스에 따르면 신제품 2종은 기존 카이저 PPF 제품군의 TPU 원단과 어드벤스드 탑코팅 기술을 결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발수 기능과 방오 및 내용제성 기능을 갖춰 험한 외부 환경에서 자동차 표면의 보호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오염 물질로부터 제품의 표면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 외관 컨디션을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이비오스의 신제품이 시공돼 선보인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는 장거리 운영이 가능한 수직이착륙 중형 무인기로, 전장 3.9m, 전폭 5.0m, 최대이륙중량 150kg, 최고속도 180km/h의 제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써 장기체공, 고속이동, 장거리 운영이 가능하여 다목적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이비오스는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향후 기체용 페인트 프로텍션 제품 개발과 함께, 항공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TPU 기반 프로텍션 필름 제품의 개발 로드맵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김진호 이비오스 브랜드 총괄 본부장은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업계뿐만 아니라 항공산업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그 니즈가 증가할 것”이라며 “이비오스는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소재 및 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차별화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비오스는 지난 2021년 국내외 주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오토모티브 필름 브랜드인 △슈젠 윈도우 필름 △카이저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 △엑시온 윈드쉴드 프로텍션 필름 제품군을 선보인 바 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이비오스  선팅  PPF  무인기  세마쇼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